온 책 읽기 활용 독서 교육 (분성 도드람 1) |
1) 목적
교육과정과 연계한 온 책 읽기를 통해 행복한 책 읽는 문화 풍토를 조성하고, 독서 생활화를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과 태도를 기르고 미래사회에 대비한 창의?인성을 고루 함양한
인재를 기르기 위함이다.
2) 기본 방침
??학년별 수준에 알맞은 도서 선정 및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지도한다.
??독서체험활동은 학생의 흥미와 학년 수준에 맞도록 다양하게 운영한다.
??가정과 연계하여 학부모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다양한 매체를 통한 독서 교육 정보를 학생, 학부모, 교사가 공유하게 한다.
3) 영역별 추진 내용
영역 |
추진 내용 |
시기 |
대상 |
아침을 여는 책 읽기 |
? 사제동행 아침 독서(20분) -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책 이야기 - 학급 문고를 활용한 독서 |
연중 |
전교생 1-2학년 |
학교도서관 프로그램 활성화 |
? 학교도서관 체험 프로그램 참가 ?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 전개(교과 연계) ? 지역도서관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연중 |
전교생 |
독서체험활동 전개 |
? 독서 인증제 실시 - 자유 도서 읽기 - 독후 활동(독서 감상문) |
연중 |
전교생 |
? 행복한 한 책 읽기 |
|||
? 독서 골든벨 실시 |
|||
? 독서 논술?토론 활동 실시 |
|||
? 분성 독서문화 프로그램 실시 |
|||
? 학년별 한 학기 한 책 읽기 실시 |